현재 사이트는 반응형 웹사이트입니다. 화면의 크기에 따라 표시되는(보여지는) 콘텐츠가 다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최대화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책자료실

정책자료실 상세 테이블로, 이 표는 날짜, 제목, 성명,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07-27
[함께누리] 입점기업의 가치 스토리 - 헬씨티슈
관리자 조회수 379
첨부파일

입점 기업의 가치 스토리 ①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잘라서는 안됩니다.

 - (주)헬씨티슈

 

 

 

우리가 하루에도 수십 번씩 사용하는 화장지. 화장실에서는 두루마리와 핸드타월로, 방에서는 미용티슈로, 주방에서는 키친타월로, 카페에서는 냅킨으로 사용한다.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화장지를 만드는 데 쓰이는 나무는 연간 9,900만 그루다. 화장지 펄프를 만드는 데 수많은 나무가 희생되지 않도록 헬씨티슈는 버려지는 대나무와 밀집을 원료로 화장지를 만들고 있다.

 

▲ 소비자들이 산림을 보호하는 BOHOZA가 되어주길 바라는 헬씨티슈의 메시지

 

자연을 보호하고, 사람을 보호하는 BOHO

 

헬씨티슈의 제품명 앞에는 BOHO(BOtanical HOpe ; 식물의 희망)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자연을 ‘보호’하고, 나를 ‘보호’하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헬씨티슈가 이렇게 BOHO에 진심이 된 것은 벌목으로 인한 무분별한 자연 파괴를 막기 위해서다.

 

‘화장지를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잘라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가진 이상호 대표는 펄프 목재로 자라는 데 6~20년이 걸리는 나무 대신 매년 자생하는 풀, 그중에서도 잘라내야 잘 성장하는 대나무와 밀짚에 주목했다. 자연 원료로 펄프를 만드는 데 집중적으로 연구한 끝에 2016년에 대나무와 밀짚에서 추출한 펄프를 사용하는 신개념 화장지를 개발했다.

 

헬씨티슈는 2016년 3월 천연 밀짚 두루마리 화장지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그해 12월에는 대나무 두루마리 화장지를 개발했다. 이후에는 미용티슈, 생리대, 키친타올, 물티슈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헬씨티슈만의 친환경 화장지 시장을 구축했다. 최근에는 산화 생분해가 되는 환경친화적인 지퍼백과 위생장갑, 위생롤백 등을 출시하며 그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 (왼쪽에서부터) BOHO 산화 생분해가 되는 위생 장갑, 대나무 키친타올, 지퍼백, 위생롤백, 키친타올, 미용티슈, 3겹 화장지, 냅킨

 

대나무 펄프로 화장지를 만들면 생기는 일들

 

흔히 대나무라는 이름 때문에 대나무를 나무로 인식하고 있지만, 대나무는 외떡잎식물과의 풀이다. 매일 30센티미터씩 성장해 90일이 지나면 최대 25미터 길이로 무럭무럭 자란다. 어느 정도 자라면 잘라내야 더 잘 성장한다. 이렇게 잘린 대나무는 보통 모아서 태우는데, 태워버릴 대나무를 원료로 화장지를 만들면 굳이 오래된 나무를 벌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자생력이 뛰어난 대나무는 살충제와 화학비료 없이 재배가 가능하다. 또 목재보다 셀룰로스 조직이 작아 펄프로 가공하면 먼지날림이 현저히 적어 호흡기에 자극을 가하지 않는다. 이러한 많은 장점 덕분에 이상호 대표는 화장지 및 위생용지의 지속가능한 자원으로서 대나무를 주목했다. 산림 훼손을 막으면서 지구온난화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윤리적 소비재인 것이다.

 

▲ 플라스틱 물티슈를 대체하고자 만든 헬씨티슈의 산화 생분해 대나무 종이 물티슈

 

국가에서 인증한 우수한 녹색 상품

 

헬씨티슈는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제조해 유통한 화장지를 통해 윤리적 소비와 사회적 가치 소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한 덕분인지 2017년에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및 인기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5년 연속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2019년에는 환경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대표적인 녹색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헬씨티슈의 대표 상품을 소개합니다!

 

화장실 티슈로 추천!

BOHO 천연 대나무 3겹 화장지

 

천연 대나무 무표백 두루마리 화장지로 향이나 잉크 등 인공적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먼지날림이 적어 호흡기 건강이 우려되는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바로 가기 https://www.hknuri.co.kr/product/productView.do?seq=25035

 

탕비실에 비치해두세요!

BOHO 먼지 없는 뽑아 쓰는 대나무 키친타올

국내 최초 100% 천연 대나무로 제작해 FDA의 21 CFR 176.170 규격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무표백, 무형광 키친타월로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

먼지가 묻어 나오지 않아 음식물의 기름 및 고기의 핏물 제거 시에도 안심이 된다.

바로 가기 https://www.hknuri.co.kr/product/productView.do?seq=25478

 

책상 위의 청결 동반자!

BOHO 먼지 없는 바로 가기 대나무 미용티슈

천연 대나무 펄프 100%로 만들어져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학첨가물,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잉크, 향의 5가지 없다.

목재 펄프보다 먼지날림이 현저히 적어 호흡기를 보호한다.

바로 가기 https://www.hknuri.co.kr/product/productView.do?seq=25474

 

최근 본 상품

고객센터

02) 6357-3896

계좌안내

신한은행
100-031-304663
재단법인
행복아이씨티